이용 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한국마켓데이터(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플레이스업” 및 이에 부수하는 제반 서비스에 가입한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 및 회사 간의 제반 권리 의무와 관련 절차 등을 규정하는 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은 이 약관에 따라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2. “서비스”는 이용자들에게 음식점, 카페, 병원 등(이하 “가게”)에 관한 정보 및 가게 순위를 제공하고 가게들의 마케팅 방안을 제공하는 플레이스업 서비스 및 이에 부수하는 제반 서비스로, “플레이스업”과 관련된 서비스 일체를 의미합니다.
3. “아이디(ID)”란 회원이 서비스에 가입할 때 회사가 회원을 식별하기 위해 회원가입 시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4. “비밀번호(PASSWORD)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ID)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5. “콘텐츠”는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영상ㆍ도형ㆍ색채ㆍ이미지 등(이들의 복합체도 포함) 회사가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내용 일체를 의미합니다.
6. “실시간 순위”란 현재 시간 기준 서비스 내에서 이용자들이 검색한 가게들의 순위를 의미합니다.
7. “가게 키워드"란 서비스 내에서 가게 정보 검색을 위해 이용자들이 사용한 단어를 의미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본 조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며, 이에 정하지 아니한 것은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개정)

① 회사가 본 약관의 내용을 회사 홈페이지 또는 앱 화면에 게재하거나 기타 방법(문자메시지, 전자메일, 메신저, 로그인 시 동의창 등)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그 내용에 동의한 이용자가 본 서비스에 가입하여 회원이 되었을 때 본 약관의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 내에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③ 회사는 개정 약관의 안내를 서비스 내 공지, 이메일 발송, SMS 발송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명확하게 공지합니다.
④ 회사가 제2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회원에게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은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은 회원에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①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을 위해 개별약관이나 이용정책을 정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은 모바일 기기를 통해 공지할 수 있습니다. 이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또는 개별약관, 이용정책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②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 등 관련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 (서비스의 제공)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회원이 알아보기 쉽도록 서비스 등 내에 표시합니다. 다만, 개인정보처리방침과 약관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플레이스 실시간 순위, 가게 상세 정보 등을 비롯해 기타 부가적인 서비스를 함께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웹사이트를 통하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④ 유료 서비스의 경우에는 해당 서비스에 명시된 요금을 지급하여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유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경우 회사는 그 내용을 서비스 내 공지, 이메일 발송, SMS 발송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명확하게 공지합니다.
⑤ 회사가 서비스를 유료(이하 “유료 서비스”)로 제공하는 경우, 회사는 유료 서비스의 이용료를 신용카드, 계좌이체, 휴대폰 결제, 무통장 입금, 기타 회사가 정하는 결제 수단을 통해 납부 받습니다. 납부방법은 건마다 결제하는 건별 결제와 자동으로 결제되는 정기 결제가 있습니다.
⑥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나누어 범위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⑦ 회사는 이름, 전화번호 등 부가적인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제한 전에 그 내용을 회원에게 알려주어야 합니다.
⑧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를 위하여 회원에게 본인인증과 실명확인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서비스의 이용)

① 서비스 제공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제1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사전에 그 정지의 사유와 기간을 통지해야 하지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1. 시스템 정기점검, 서버의 증설 및 교체, 네트워크의 불안정,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타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2.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폭주, 기간통신사업자의 설비 보수 또는 점검 등으로 인하여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3.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등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한 경우
③ 회사는 영업양도∙분할∙합병 등에 따른 영업의 폐지, 콘텐츠 제공의 계약만료, 당해 서비스의 현저한 수익 악화 등 경영상의 중대한 사유로 인해 서비스를 지속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중단일자 30일 이전까지 중단일자 및 사유를 앱 초기화면 또는 그 연결화면, 회사 홈페이지 등 기타 서비스 제공 화면을 통해 공지하고 제24조 제1항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 7 조 (서비스 운영정책)

① 회사는 약관을 적용하기 위하여 필요한 사항과 약관에서 구체적 범위를 정하여 위임한 사항을 서비스 운영정책(이하 “운영정책”이라 합니다)으로 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운영정책의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서비스 내 또는 그 연결화면에 게시합니다.
③ 운영정책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제3조 제2항의 절차에 따릅니다. 다만, 운영정책 개정내용이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본 조 제2항의 방법으로 사전에 공지합니다.
1. 이 약관에서 구체적으로 범위를 정하여 위임한 사항을 개정하는 경우
2. 회원의 권리·의무와 관련 없는 사항을 개정하는 경우
3. 운영정책의 내용이 약관에서 정한 내용과 근본적으로 다르지 않고 회원이 예측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운영정책을 개정하는 경우

제 8 조 (이용계약의 체결 및 적용)

①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라 합니다)가 이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하고, 회사가 그 신청에 대해서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이용 신청에 대해서는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 또는 정보를 이용한 경우
2. 이용신청서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필수 제공사항인 정보를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 또는 이용신청 요건을 충족하지 못한 경우
3.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은 국가에서 비정상적이거나 우회적인 방법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4. 「콘텐츠산업진흥법」등 관련 법령에서 금지하는 행위를 할 목적으로 신청하는 경우
5. 사회의 안녕과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6. 부정한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7.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8. 가입신청자가 회원탈퇴 또는 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회사의 계약 해지로 회원 자격을 상실한 사실이 있는 경우
9. 회사로부터 서비스 이용 정지 조치 등을 받은 자가 그 조치기간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10. 그 밖에 각 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승낙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회사의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특정 모바일 기기의 지원이 어렵거나, 기술적 장애가 있는 경우
2. 서비스 상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요금, 결제수단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3. 그 밖의 각 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이용신청의 승낙이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
④ 회원은 서비스 내에서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계정(이메일) 등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
⑤ 회원은 회원가입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이메일, FAX 등으로 그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⑥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9 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④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0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다만,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외의 링크된 서비스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 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이메일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 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④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 개선을 하던 중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데이터 등이 멸실∙훼손된 때에는 천재지변, 비상사태, 현재의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장애나 결함 등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제 11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아래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회사는 회원이 아래 각 호에 해당되는 행위를 할 경우에는 이 약관 및 각 서비스별로 공지하는 운영정책에 따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정의 삭제, 수사기관의 고발 조치 등 적법한 조치를 포함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의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정보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
2. 타인의 정보도용 또는 타인의 결제수단을 도용,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3.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또는 서비스에 장애를 주는 행위
4.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 및 계정정보를 무단으로 수집∙저장∙게시∙유포하는 행위 또는 해킹을 통해서 다른 사용자의 정보를 취득하는 행위
5.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 목적의 영리, 영업, 광고, 홍보, 정치활동, 선거운동 등 본래의 용도 이외의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6. 리버스 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및 기타 일체의 가공행위를 통하여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 기타 변형하는 행위
7. 자동 접속 프로그램 등을 사용하는 등 정상적인 용법과 다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의 서버에 부하를 일으켜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위
8. 본인 아닌 제3자에게 계정을 대여, 양도하는 등 접속 권한을 부여하는 행위
9.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10.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11. 도박 등 사행행위를 하거나 유도하는 행위, 음란⋅저속한 정보를 교류⋅게재하거나 음란 사이트를 연결(링크)하는 행위, 수치심⋅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소리⋅글⋅그림⋅사진 또는 영상을 타인에게 전송 또는 유포, 공개하는 행위 등 서비스를 불건전하게 이용하는 행위
12. 게시판을 도배할 목적에서 동일 또는 유사한 게시글 또는 의미가 없는 게시글을 반복적으로 개시하는 행위
13. 회원 탈퇴, 재가입 등을 반복적으로 행하거나, 회사가 정하지 않은 비정상적인 방식으로 쿠폰, 이벤트 혜택 등의 경제상의 이익을 수취하는 행위
14. 회사의 운영자, 임직원, 회사를 사칭하는 행위
15.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무단으로 복제∙유통∙조장하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알려지거나 알려지지 않은 버그를 악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16. 타인을 기망하여 이득을 취하는 행위, 회사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타인에게 피해를 입히는 행위
17.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수단과 목적에 의한 행위
②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③ 회원은 부정한 결제가 이루어지지 아니하도록 결제 비밀번호 기능을 설정하고 관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을 준수하지 않아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2 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① 회사는 이용 감소로 인한 원활한 서비스 제공의 곤란, 영업의 폐지, 콘텐츠 제공의 계약만료 및 수익성 악화, 기술 진보에 따른 차세대 서비스로의 전환 필요성,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회사 정책의 변경 등 회사의 제반 사정 또는 법률상의 장애, 기타 타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경영상,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 또는 중단, 종료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로 유료화,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③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 또는 서비스 중단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 또는 중단될 서비스의 내용 및 사유와 일자 등은 그 변경 또는 중단 전에 회사 웹사이트 또는 서비스 내 공지사항 화면, 서비스 메시지 등 회원이 충분히 인지할 방법으로 30일의 기간을 두고 사전에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운영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 사후에 통지합니다.
④ 제3항의 경우 회사는 사용하지 않았거나 사용기간이 남아 있는 유료 서비스에 대하여 이 약관 및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환불합니다.

제 13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 내 공지사항, 서비스 화면, 서비스 메시지, 이메일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 관련 정보 및 고객 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위 정보제공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서비스 메시지, 홈페이지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의 배너 또는 링크 등을 통해 타인이 제공하는 광고나 서비스에 연결될 수 있습니다.
④ 위 제3항에 따라 타인이 제공하는 광고나 서비스에 연결될 경우 해당 영역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회사의 서비스 영역이 아니므로 회사가 신뢰성, 안정성 등을 보장하지 않으며,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도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중과실로 손해의 발생을 용이하게 하거나 손해 방지를 위한 조치를 취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4 조 (등급의 관리)

① 회사는 회원의 등급을 구분하고 이용시간, 이용횟수, 제공 서비스의 범위 등을 세분화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② 등급은 일정한 요건이 충족된 회원이 원할 때에 회사의 허가를 받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유료 등급일 경우 별도의 결제 등의 과정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③ 회사와 유료 등급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구매계약일로부터 7일 이내에 별도의 수수료‧위약금 등의 부담 없이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유료 등급에 따라 이용가능한 서비스를 이미 이용하기 시작한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④ 제2항 및 제3항의 규정에 따라 청약철회가 이루어질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회원이 유료 등급이 되기 위해 결제한 방법과 동일한 방법으로 대금을 환불하여야 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한 경우 이를 사전에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이 경우 최종 환불은 회원이 유료 등급이 되기 위하여 결제한 결제 수단에 따라 일정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⑤ 유료 등급의 유지기간은 구매 시 명시된 기간에 따르며, 유료 등급은 회원의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될 경우 자동으로 해지됩니다.
⑥ 서비스 내에서 회원이 구매한 유료 등급은 이를 복제, 전송, 대여 등의 방식으로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제 15 조 (청약 철회 및 환불 등)

① 회사와 유료 서비스에 관한 건별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구매계약일로부터 7일 이내에 별도의 수수료‧위약금 등의 부담 없이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해당 유료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및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서 규정하는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서비스의 경우에는 청약철회가 제한되며 환불이 불가합니다.
② 회사와 유료 서비스에 관한 정기 결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최초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에 별도의 수수료‧위약금 등의 부담 없이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해당 유료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③ 회사와 유료 서비스에 관한 정기 결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최초 결제일로부터 7일이 지난 후라고 하더라도, 향후 정기 결제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익월부터 정기 결제가 취소되며 이미 요금을 지불한 기간 동안은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은 제2항 내지 제3항에도 불구하고 구매한 유료 서비스의 내용이 표시, 광고의 내용과 다르거나 구매계약의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 해당 서비스가 이용 가능하게 된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이 청약철회를 할 경우 회사는 구매내역을 확인합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의 정당한 철회 사유를 확인하기 위해 회원에게서 제공받은 정보를 통해 회원에게 연락할 수 있으며, 추가적인 증빙을 요구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진행을 중지하거나 확인이 불가한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⑥ 본조의 규정에 따라 청약철회가 이루어질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회원의 유료 서비스를 회수하고 회원이 유료 서비스의 구매대금을 결제한 방법과 동일한 방법으로 대금을 환불하여야 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한 경우 이를 사전에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이 경우 최종 환불은 회원이 유료 서비스의 구매 대금을 결제한 결제 수단에 따라 일정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⑦ 이벤트, 프로모션 등을 통해 할인된 금액으로 서비스를 구매한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⑧ 이벤트, 프로모션 등을 통해 무상으로 제공받은 경품, 포인트(적립금, 캐쉬 등 명칭은 불문함), 교환권, 서비스 등의 유효기간 연장 및 환불은 불가할 수 있습니다.

제 16 조 (과오납금의 환급)

① 회사는 과오납금이 발생하는 경우 과오납금을 회원에게 환급합니다. 다만, 과오납금이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이 회원의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에는 그 환급에 소요되는 실제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선택한 결제수단에 따라 결제를 취소 또는 해당 결제수단을 통한 환급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환급은 회원이 유료 서비스의 구매 대금을 결제한 결제 수단에 따라 일정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과오납금의 환급을 처리하기 위해 회원에게서 제공받은 정보를 통해 회원에게 연락할 수 있으며, 필요한 정보의 제공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환급에 필요한 정보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 처리를 진행합니다.

제 17 조 (결제, 승인, 사용 등)

① 결제는 계좌이체 등 회사에서 제공하는 결제방식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단, 각 결제수단을 운영하는 사업자가 별도로 있는 경우, 회원은 해당 결제수단을 이용하기 전에 해당 결제수단의 사업자가 제시하는 절차를 이행하여야 합니다. 회사의 서비스 이용요금을 결제할 때에는 해당 결제수단의 사업자가 제시하는 절차 이행 및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② 결제는 회사의 내부 정책에 의해 제공되는 단위로 충전할 수 있으며, 이 때 선택된 결제수단별로 충전단위가 상이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다음의 경우 해당하는 결제 신청에 대해서는 추후 해당 승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필수적 기재사항을 누락 또는 오기했거나 필수적 절차가 미비한 경우
2. 이용 요금을 납부하지 않거나 납부자를 확인할 수 없는 경우
3. 명의자의 동의나 승낙 없이 결제 수단을 무단 도용하여 이용 요금을 결제한 경우
4. 그 밖에 회원의 귀책사유로 승인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④ 회사는 다음의 경우 해당하는 경우에는 당해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결제한 서비스의 승인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사전에 통지하여야 하나, 불가피한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설비가 부족하여 회원에게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다고 판단될 경우
2. 서비스 상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3.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등 기술적 장애가 발생한 경우
4.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
⑤ 유료서비스의 구매대금을 외화로 결제하는 경우에는 환율‧수수료 등으로 인하여 실제 청구금액이 서비스에서 표시된 가격과 달라질 수 있습니다.
⑥ 회원이 콘텐츠를 주문한 후 일정 기간 내에 구매대금을 결제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당해 주문을 회원의 동의 없이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 18 조 (저작권의 귀속 등)

① 회사가 제작한 일체의 콘텐츠 및 회사의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콘텐츠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디자인, 회사가 만든 텍스트, 그래픽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련된 지식재산권은 대한민국 및 외국의 법령을 근거로 하여 회사가 보유하고 있거나 회사에 소유권 또는 사용권이 있습니다.
③ 회원은 이 약관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소유하거나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을 보유하게 되는 것이 아니라, 회사로부터 서비스의 이용을 허락받게 되는 바, 서비스는 정보 취득 또는 개인용도로만 제공되는 형태로 회원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은 명시적으로 허락된 내용을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통해 얻어지는 회원 상태정보를 영리 목적으로 사용, 복사, 유통하는 것을 포함하여 회사가 만든 텍스트, 그래픽 등의 회원 상호 간 전송기능 등을 복사하거나 유통할 수 없습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아이디,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복제, 전송, 편집, 공표, 공연, 배포, 방송, 2차적저작물작성 등의 방법으로 영리적 목적으로 이용 및 타인에게 이용하게 하거나,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⑥ 회원이 타인의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여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등 이의제기를 받는다면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해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할 때에는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부담해야 합니다.
⑦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게시물에 대해 본 이용약관에 규정된 금지행위 중 어느 하나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사전 통지 없이 이를 삭제 또는 이동하거나 그 등록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⑧ 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회원은 회사에 이메일로 해당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 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신청인에게 통지합니다.
⑨ 이 조는 회사가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 유효하며, 회원 탈퇴 후에도 지속적으로 적용됩니다.

제 19 조 (데이터의 활용)

① 회사는 데이터를 다음과 같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데이터의 분석 및 통계 작성
2. 데이터의 복제, 수정, 각색, 공연, 전시, 방송, 배포, 대여, 공중송신, 2차적 저작물 작성, 기타 이용
3. 데이터를 기술 개발 기타 서비스 개선을 위한 목적으로 학술, 연구기관 업체에게 제공
4. 부가 서비스의 개발 및 제공, 보고서 작성 및 판매
② 위 제1항에 규정에 따라 회사가 회원의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는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데이터 이용 매체/플랫폼 - 현재 알려져 있거나 앞으로 개발된 회사가 운영하는 모든 매체, 장비, 기술을 포함함.
2. 데이터 이용 용도 - 상업적 또는 비상업적 이용을 구분하지 않음.
3. 데이터 이용 범위 - 국내 및 국외에서의 복제, 수정, 각색, 공연, 전시, 방송, 배포, 대여, 공중송신, 2차적 저작물 작성, 기타 이용
4. 데이터 이용 조건 - 비독점적, 지속적인 무상의 권리
③ 전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데이터에 회원의 개인정보나 신상정보가 포함될 경우에는 사전에 전화, 메일 등의 방법으로 회원의 동의를 얻습니다.
④ 본 조는 회사가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 유효하며, 회원 탈퇴 후에도 지속적으로 적용됩니다.

제 20 조 (계약해제, 해지 등)

①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내 "탈퇴하기" 화면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 및 그에 따른 운영정책, 서비스 정책에서 금지하는 행위를 하는 등 본 계약을 유지할 수 없는 중대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을 중지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21 조 (손해배상)

① 회사 또는 회원은 이 약관을 위반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다만,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 합니다.
② 회사가 개별서비스 제공자와 제휴 계약을 맺고 회원에게 개별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에 회원이 이 개별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를 한 뒤 개별서비스 제공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그 손해에 대해서는 개별서비스 제공자가 책임을 집니다. 단, 회사에게 고의 또는 과실이 있는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22 조 (이용제한 등)

①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 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전항의 이용제한 조치를 하는 경우에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1. 이용제한 조치의 사유
2. 이용제한 조치의 유형 및 기간
3. 이용제한 조치에 대한 이의신청 방법
③ 회사는 본조 제1항에도 불구하고, 회원 정보의 허위내용 기재, 전화번호 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 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 통신 및 해킹, 악성 프로그램의 배포, 접속 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 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 등도 모두 소멸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에 대한 조사가 완료될 때까지 해당 계정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1. 계정이 해킹 또는 도용당했거나, 범죄에 이용되었다는 정당한 신고가 접수된 경우
2. 그 밖에 이에 준하는 사유로 서비스 이용의 잠정조치가 필요한 경우
⑤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회사의 이용제한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⑥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서비스 메시지, 이메일 등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⑦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제 23 조 (책임제한)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아래 각 호의 사유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기타 이에 준하는 사유로 서비스 이용이 불가한 경우
2.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3. 다른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에 신뢰성·정확성이 부족한 경우
4.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하거나 분쟁이 발생한 경우
5.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
6.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유익이나 효용을 얻지 못한 경우 및 기타 서비스에 대한 회원의 선택 또는 이용으로 손해가 발생한 경우
7. 회원이 모바일 기기 비밀번호 등을 관리하지 않아 회원정보의 유출이 발생하였거나 회원이 계좌번호를 오기재하여 피해가 발생한 경우
8. 회원이 모바일 기기의 변경, 모바일 기기의 번호 변경, 운영체제(OS) 버전의 변경, 해외 로밍, 통신사 변경 등으로 인해 콘텐츠 전부나 일부의 기능을 이용할 수 없는 경우
9.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나 계정정보를 삭제한 경우
10. 서버에 대한 제3자의 불법적인 접속 또는 서버의 불법적인 이용 및 프로그램을 이용한 비정상적인 접속 방해
11.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가 인정되지 않는 사유로써 각 호에 준하는 사유
③ 회사는 제3자가 서비스 내 화면 또는 링크된 웹사이트를 통하여 광고한 제품 또는 서비스의 내용과 품질에 대하여 감시할 의무 기타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아니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의 등급, 적립금 등의 손실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⑤ 회사 및 회사의 임직원 그리고 대리인은 다음의 상황에서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1. 회원 상태정보의 허위 또는 부정확성에 기인하는 손해
2. 그 성질과 경위를 불문하고 서비스에 대한 접속 및 서비스의 이용 과정에서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3. 서버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접속 또는 서버의 불법적인 이용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4.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서버로부터의 전송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방해 또는 중단행위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5.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적으로 전송, 유포하거나 전송, 유포되도록 한 모든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및 기타 악성 프로그램으로 인한 손해
6. 전송된 데이터의 오류 및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하는 손해
7. 회원 간의 회원 상태정보 등록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명예훼손 기타 불법행위로 인한 각종 민형사상 책임

제 24 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의 전자우편주소, 전자메모, 서비스 내 쪽지, 푸쉬 알림, 문자메시지(SMS/MMS) 등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홈페이지 내에 게시하거나 팝업화면 등을 제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25 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①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② 회사와 회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 26 조 (회원의 고충처리 및 분쟁해결)

① 회사는 회원의 편의를 고려하여 회원의 의견이나 불만을 제시하는 방법을 서비스 내 또는 그 연결화면에 안내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합리적인 기간 내에 이를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다만, 처리에 장기간이 소요되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장기간이 소요되는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 내 공지, 이메일 발송, SMS 발송을 통해 통지합니다.

부 칙

이 약관은 2023년 10월 10일부터 시행됩니다.